본문 바로가기
외눈한국

이유미, 타임지 ‘넥스트 제너레이션 리더’ 선정... “韓 배우 유일” 외신 보도

by 외눈바기 2022. 10. 15.
반응형

이유미, 타임지 ‘넥스트 제너레이션 리더’ 선정... “한국 배우로는 유일”

  

배우 이유미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 지(誌)가 선정한 ‘2022 넥스트 제너레이션 리더스’(2022 Next Generation Leaders)에 선정됐습니다. 한국 배우로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인기를 실감하게 했습니다.

 

타임지는 한국 여배우 중 첫 에미상 수상자라는 점에서 다른 이들에게 영감을 주는 ‘차세대 리더’로 이유미를 주목했습니다. “‘오징어 게임'이 이유미를 글로벌 스타로 만들었고, 이제 이유미는 그만의 길을 개척해하고 있다”(Squid Game Made Her a Star. Now Lee You-mi Is Forging Her Own Path)는 제목으로 그를 소개한 것에서 그 의미를 헤아려 볼 수 있습니다.

 

 

타임-홈페이지
<TIME>

 

오징어 게임이 만들어 준 글로벌 평판... ‘이제는 스스로 개척

 

이유미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지영’ 역을 맡아 삶의 무게와 상처를 섬세하게 표현했다는 평을 들었습니다. 이후 9월 열린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상인 ‘제74회 크리에이티브 아츠 프라임타임 에미’(Creative Arts Primetime Emmy Awards) 게스트 여우상을 수상, 한국 배우 최초이자 아시아 출신으로도 첫 수상을 기록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현재 이유미는 tvN 월화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에 주연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타임 지는 이와 관련 “첫 TV 주연을 맡은 멘탈코치 제갈길에서 슬럼프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세계 챔피언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를 연기”하는데 “이 스포츠를 배우는 데 3개월을 보냈다(She spent three months learning the sport)”고 그의 노력과 열정을 칭찬했습니다.

 

 

이유미-인스타그램
이유미 (인스타그램)

 

멋진 연기력에 성숙한 마음까지

 

한편, 이유미는 자신이 주인공으로 출연한 영화 ‘뉴 노멀’(정범식 감독)이 제66회 런던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에 이어 제38회 바르샤바 국제 영화제와 제36회 리즈 국제 영화제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되면서 글로벌 무대에서도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타임 지는 “새롭게 발견한 명성에도, 그녀는 현실 감각을 유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평하면서 “글로벌한 인정으로 내 마음가짐은 더 강건해졌어요. 주변 상황이 어떻게 변하든 나는 나 자신 그대로 남아야 한다는 생각 말이에요”라는 그녀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The global recognition further strengthened my mindset that, no matter how things change around me, I should remain who I am.)

 

멋진 연기력에 성숙한 마음까지 그녀의 도전은 이제 시작입니다. 더 넓은 세상에서 훨훨 날아오르기를 기대해 봅니다.

 

 

타임지-커버-BTS
<TIME>

 

 

지난 9월 정호연·박지현, 미국 타임지 선정 떠오르는 인물 100인... BTS 커버 장식까지

 

앞서 9월 말에는 모델 겸 배우 정호연과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역시 타임 지가 선정한 ‘올해 떠오르는 인물 100인’(2022 TIME 100 NEXT)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지난 4월에는 타임 주간지 커버를 하이브(Hybe)의 방탄소년단(BTS)이 장식해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팬들을 열광시켰는데요.

 

앞으로 더 많은 한국인들이 넓은 세계 무대에서 더 높이 훨훨 날아오르기를 응원해 봅니다.

 

참고로, 이번 이유미 배우가 포함된 ‘2022 넥스트 제너레이션 리더스’의 명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다른 글 >

"에미상 역사 다시 쓴 오징어 게임"... 외신들 "기생충 이은 메가 히트" 극찬

 

"에미상 역사 다시 쓴 오징어게임"...외신들 "기생충 이은 메가히트" 극찬

넷플릭스(Netflix) 한국 시리즈 '오징어 게임'(Squid Game)이 9월 12일(현지시간)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의 에미상(Emmy Awards) 시상식에서 감독상과 남우주연상을 거머쥐었습니다. 비영어권 드라마 최초

swife.tistory.com

정호연, 美 ‘타임 100 넥스트’ 한국 배우로는 유일... ‘경이로운 인물’ 영어로?

 

정호연, 美 ‘타임 100 넥스트’ 한국배우로는 유일... ‘경이로운 인물’ 영어로?

정호연, 美 ‘타임 100 넥스트’ 선정... 한국 배우로는 유일 ‘오징어 게임’(Squid Game)의 배우 정호연이 올해 미국 지(誌)의 ‘2022년 100명의 떠오르는 인물’(TIME 100 NEXT 2022)에 선정됐습니다. 한국

swife.tistory.com

 


[경고] 본 블로그의 아이디어를 비롯한 글과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의 창작물을 사전 동의 없이 무단 전재/게재, 재활용, 배포하는 등의 모든 행위를 금합니다.

 

블로그 ‘구독’하고 가치 있는 정보, 돈이 되는 정보 받아보세요!

*RSS Feed(URL): https://swife.tistory.com/rss

 


 

<영어 신문> 기자 출신,
국내 최고’ 외신 해설 블로거!

‘공감’ ‘구독’, 콘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